본문 바로가기
AI/AI 뉴스

Consensys, Solana, Uniswap은 트럼프 취임식에 2억 3,900만 달러를 기부한 회사 중 하나

by 루이스파파 2025. 4. 22.
반응형

 

최근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Consensys, Solana, Uniswap 등이 트럼프 취임식에 수백만 달러를 기부한 암호화폐 회사들 중 하나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컨센시스, 솔라나, 유니스왑 등 여러 암호화폐 기업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조용히 기부했습니다.

4월 20일 일요일에 공개된 연방거래위원회(FEC)의 최근 보고서 에는 암호화폐 업계가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기금에 기부한 내역이 더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솔라나 랩스는 주요 기부자 중 하나로 트럼프 취임식에 100만 달러를 기부했지만, 기부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의 CEO인 헤이든 애덤스는 해당 기금에 24만 5천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암호화폐 분석 회사 컨센시스는 별다른 호재 없이 1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이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이 호화로운 행사에 2억 3,9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할 수 있었으며, 이 행사에는 여러 암호화폐 임원을 포함한 기업 기부자들이 눈에 띄게 참여했습니다.

리플, 코인베이스, 크라켄이 7자리 수의 기부금을 기부했습니다.

이는 다른 암호화폐 기업들이 기부한 수백만 달러 에 더해진 금액 으로 , 이들은 최초 기금에 가장 큰 기부자였습니다. 특히, 최근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리플 랩스, 크라켄, 온도 파이낸스, 로빈후드가 모두 이 기금에 7자리 수의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는 앞서 공개된 바 있습니다

 

리플은 이 행사에 약 490만 달러를 기부하며 가장 큰 기부자 중 하나였습니다. 이보다 더 많은 금액을 기부한 유일한 기업은 미국 가금류 생산업체인 필그림스 프라이드(Pilgrim's Pride Corp)였습니다. 다른 주요 기부자로는 애플과 메타(Meta), 그리고 애플 CEO 팀 쿡이 각각 10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오픈AI(OpenAI) CEO 샘 알트만(Sam Altman)과 퍼플렉시티 AI(Perplexity AI)를 포함한 AI 기업들도 이 기금에 기부했습니다.

 

취임식은 미국 정부가 비용을 부담하지만, 취임식 관련 행사는 민간 자금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후보는 민간 기부자들로부터 기부금을 모으는 비영리 단체인 대통령 취임위원회를 구성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