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공유

투자자들이 관세 소식과 트럼프의 파월 의장 발언에 반응하면서 주가가 급등

by 루이스파파 2025. 4. 24.
반응형

 

미국 주식은 2025년 4월 23일 수요일에 상승세로 개장했습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최신 관세 소식과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제롬 파월에 대한 발언에 대한 시장 전반의 반응 속에 나타난 것입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2.2% 상승해 거의 900포인트가 올랐고, 벤치마크인 S&P 500지수는 2.7% 상승했습니다.

한편,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수익과 전반적인 투자 심리가 시장을 끌어올리면서 3.6% 이상 상승세로 개장했습니다.

 

장전 거래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종목으로는 테슬라(TSLA), 엔비디아(NVDA), 팔란티르 테크놀로지스(PLTR), 애플(AAPL)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IBM, 보잉, AT&T 등 오늘 기업 실적 발표의 주요 기업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해임 "의향이 없다"는 발언 이후 장전 거래에서 상승세가 나타났습니다 . 월가의 반응은 강세였습니다.

 

그러나 연준 의장의 상황과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만이 투자자들의 유일한 관심사는 아니었습니다. 무역전쟁 모멘텀의 영향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파월 의장을 해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파월 의장이 금리 문제를 다르게 처리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번 변화는 트럼프 대통령의 파월 의장 공격으로 인한 일주일간의 불안과 초조함 에 따른 것입니다 .

월가와 더불어 암호화폐도 호황을 누렸습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

이 4% 이상 상승하여 9만 4천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한편, 여러 알트코인은 두 자릿수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강세 모멘텀의 일부는 무역 협상 관련 뉴스 덕분이었습니다. 4월 22일 미국 장 후반에 급등한 이후, 주가는 수요일에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는 미국과 주요 교역국들이 무역 협상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보도 에 따른 것입니다 .

 

관세 인상으로 주가는 폭락했다가 이후 관세 인상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백악관은 주로 중국을 겨냥한 대규모 관세가 "지속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재무부 장관 스콧 베센트와 부통령 JD 밴스는 모두 이 문제에 대해 언급했으며, 부통령은 미국이 인도와의 대화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시장의 반응으로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10bp 하락한 4.274%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2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3bp 하락한 3.783%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